로고

김천교육지원청, 지속 가능한 미래! 우리 동네부터!

김천초 시립미술관 견학 및 남산공원 플로깅 활동

기사입력 2024/10/11 [17:41]

김천교육지원청, 지속 가능한 미래! 우리 동네부터!

김천초 시립미술관 견학 및 남산공원 플로깅 활동

김준오 기자 | 입력 : 2024/10/11 [17:41]

▲ 김천교육지원청, 지속 가능한 미래! 우리 동네부터!


[팩트경북=김준오 기자] 김천초등학교는 10월 8일 전교생을 대상으로지속 가능한 미래와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생각하는 실천하는 생태 시민을 육성하기 위하여『김천 시립 미술관 견학 및 남산공원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내 주변의 동식물을 관찰하고 플로깅 활동을 해 봄으로써 환경 감수성을 증진시켜 친환경 생활 태도를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었다.

이번 행사는 동아리 학교자율운영 활동의 일환으로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먼저, 학교 옆 남산 공원에 위치한 김천시립미술관을 방문하여 현재 전시 중인 국립현대미술관 나눔미술은행 기획전 『포근한 포용』을 관람하고, 디폼 블록을 활용하여 자신의 소감을 표현해 보았다. 미술 작품 감상 후에는 화창한 가을 하늘 아래의 남산 공원에서 시를 써보는 ‘시울림 활동’을 통하여 생활 속에서의 예술적 감수성을 기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마지막으로 남산 공원에 서식하는 동물과 식물을 관찰한 후 학습지에 기록해 보고 플로깅 활동을 함으로써, 내 주변의 동물을 보호하고 작은 실천을 시작하는 것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임을 배울 수 있도록 활동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우리 동네 미술관에 이렇게 좋은 전시가 있는지도, 남산공원에 이렇게 많은 생물이 살고 있는지도 몰랐다. 지속 가능한 미래라는 것이 멀게만 느껴졌는데 소중한 우리 동네를 아끼고 가꾸는 것부터 시작하는 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