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시, 군위군 8개 읍·면 지원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주민의견 청취 및 건의사항 수렴을 통해 주민참여형 세부사업 발굴

기사입력 2021/11/10 [18:44]

대구시, 군위군 8개 읍·면 지원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주민의견 청취 및 건의사항 수렴을 통해 주민참여형 세부사업 발굴

강대웅 | 입력 : 2021/11/10 [18:44]

[팩트경북=강대웅 기자] 대구시는 대구경북신공항 사업 추진현황과 군 공항 이전에 따른 지원사업의 추진방향 및 지원계획 등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10일부터 11월 말까지 군위군 8개 읍·면에서 개최해 주민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주민설명회 개최. 

시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의성군 이장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으나, 군위군의 경우 시 편입문제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지 못하고 있었다. 지난달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안)이 경북도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군위군에서도 주민설명회를 재추진하게 됐다.

 

11월 10일 군위군 효령면을 시작으로 8개 읍·면에서 개최되는 주민설명회에는 각 마을을 대표하는 이장 등이 참석하게 되며, ▶대구·경북신공항 사업 추진현황 ▶지원사업 추진방향 및 지원계획 ▶지원사업비 지역별 배분기준(안) 등의 내용을 군위군 공항추진단과 함께 설명하고 지원사업에 대한 의견수렴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함으로써 군위군 편입문제로 고조돼 가던 갈등을 점차 해소하는 한편,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지원사업에 대한 논의도 더욱더 활발하게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주민설명회를 통해 수렴한 주민의견 및 건의사항을 반영해 수립할 지원사업비 지역별 배분기준(안)은 향후 개최되는 '대구 군 공항이전 지원사업협의회'에 상정해 협의할 계획이다. 

 

서덕찬 대구시 통합신공항건설본부장은 "대구경북신공항 이전에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군위군과 지역주민들 덕분에 큰 고비를 넘길 수 있었다"며, "성공적인 신공항건설과 지원사업으로 이전지역 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항 이전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지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