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산불 피해 영농인에 신속한 복구 지원 약속

기사입력 2022/03/15 [18:03]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산불 피해 영농인에 신속한 복구 지원 약속

엄상섭 | 입력 : 2022/03/15 [18:03]

[팩트경북=엄상섭 기자]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14일 울진 산불 피해 현장을 방문하여 산불 진화에 힘쓴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신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약속했다.

▲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산불 피해 영농인에 신속한 복구 지원 약속.(사진=울진군)    

 

김 장관은 산불 피해가 심한 북면 검성리 마을을 방문하여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봄철 영농안정을 위해 신속한 복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에 대해 논의했다.

 

경상북도와 울진군은 농기계 및 농산물가공시설 등 재난지원금 제외 대상 시설물 등에 대해서도 추가 지원을 건의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산불피해 농업인들에게 볍씨, 씨감자 등 파종용 종자 공급과 농기계 무료임대, 농기구 공급, 피해 가축 긴급 진료 등을 통해 신속한 영농 재개를 돕고, 더불어 재해를 입은 이재민과 농업인의 생활 및 경영안정을 위해 이재민 구호용 정부양곡 무상 공급, 재해대책경영자금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울진군은 신속한 피해조사와 복구를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하고 주민들의 빠른 영농 재개와 생활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산불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들에게는 피해 복구비 지원과 함께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지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