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천시,드림스타트 임산부(셋째아) 출산용품 지원

아이들의 꿈의 시작은 드림스타트와 함께

기사입력 2022/03/03 [10:26]

김천시,드림스타트 임산부(셋째아) 출산용품 지원

아이들의 꿈의 시작은 드림스타트와 함께

방진태 | 입력 : 2022/03/03 [10:26]

[팩트경북=방진태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28일 셋째아(감문면) 출산예정인 임산부의 가정을 방문하여 출산에 필요한 신생아 용품(이불, 내의, 모빌, 물티슈, 목욕용품, 손톱깎이, 손수건)과 산모용 미역을 지원했다.

 

출산을 앞둔 임산부에게 편안하게 출산을 할 수 있도록 신생아에게 필요한 용품과 육아정보를 안내 했다. 이번 출산은 셋째아로 김천시에서 지원하는 임산부 농산물 꾸러미지원, 산모⦁아기 돌봄서비스, 임산부 출산장려금, 임신축하금, 첫만남 이용권 등 우리시에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빠짐없이 받을 수 있도록 안내 했다.

또한 첫째와 둘째가 동생의 탄생으로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드림스타트 방과후 수업과 특기적성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해 교육에 참여 하게 되었으며, 건강한 한끼 행복꾸러미 지원 사업으로 가정에서도 결식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밑반찬 및 간식도 지원 할 계획이다.

 

출산을 앞둔 임산부는 "꼭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된 출산용품을 받고 보니 그동안 걱정되고 불안했던 마음에 위로하며, 출산용품을 준비하면서 이불을 꼭 사야 될까 고민하고 하고 있었는데 필요한 것들로 준비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아이를 예쁘고 건강하게 잘 키우겠습니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아이 낳기 좋은 김천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출산정책과 서비스를 임산부에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셋째아이를 출산한 임산부도 서비스를 이용해 아이 양육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아이를 낳고 키우는 일이 드림스타트 가족의 행복이 될 수 있도록 가족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지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