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달서구, '행복취약계층 마음피트니스 대화기부사업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23/05/16 [11:10]

달서구, '행복취약계층 마음피트니스 대화기부사업 발대식' 개최

강대웅 기자 | 입력 : 2023/05/16 [11:10]

▲ 행복취약계층 마음피트니스 대화기부사업 발대식


[팩트경북=강대웅 기자] 대구 달서구는 15일 구청 대강당에서 '행복취약계층 마음피트니스 대화기부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화기부사업은 삼익신협(이사장 박종식)이 사회적 고립위기에 있는 행복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기탁한 7,000만원으로 시작됐다. 대화기부자와 대화요청자를 결연해 대화를 통해 외로움을 극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각 복지관별 대화기부자와 대화요청자가 함께 하는 나들이 및 문화체험활동, 심리·정서지지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 될 예정이다.

'행복취약계층 마음피트니스 대화기부사업'은 23개 洞과 종합사회복지관 7개소, 노인종합복지관 2개소, 달서구자원봉사센터, 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복지분과, 대한노인학대예방협회의 등 12개의 수행기관이 참여한다.

발대식에는 23개 洞과 12개 수행기관 및 대화기부자 등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후원증서 전달, 대화기부 대표자 선서, 매직트리 퍼포먼스, 카드섹션, 하바리움(원예) 클래스 순으로 진행됐다.

하바리움 클래스를 통해 대화기부자들이 제작한 하바리움 무드등은 대화요청자 가구 방문 시 선물로 전달 할 예정이다.

대화기부사업은 민간이 중심이 돼 사업비 및 서비스 제공을 하는 전국 최초의 민관협력사업으로 달서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다양한 유관 기관과 협력해 이웃이 이웃을 살피고 사람과 사람을 잇는 돌봄 지원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박종식 이사장은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위안을 얻고 더 나아가 작은 대화로 사회적 고립위기에 있는 행복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작은 관심과 대화로 고립된 이웃을 구할 수 있으니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이웃이 서로 살피는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