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달성군, 경관기본계획 재정비 착수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3/05/11 [17:59]

달성군, 경관기본계획 재정비 착수보고회 개최

강대웅 기자 | 입력 : 2023/05/11 [17:59]

▲ 달성군, 경관기본계획 재정비 착수보고회 개최


[팩트경북=강대웅 기자] 달성군은 지난 10일 용역사인 ㈜오씨에스도시건축사사무소와 경관학회 부회장, 대학교수, 관련 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달성군 경관기본계획 재정비’ 용역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달성군 경관기본계획 재정비 용역은 달성군 전 지역을 대상으로 경관자원조사 및 경관지침을 수립하는 용역으로 올해 3월 착수를 시작으로 2024년 1월에 완료할 예정이다.

경관기본계획은 군민이 빛나는 달성군의 비전에 부합하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경관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달성군 미래상을 제안하고 신도시 현풍과 국가 산단지역인 구지, 옥포지역을 포함하여 역사문화경관부분을 발굴하여 새롭게 추가하고 있다.

이번 용역을 통하여 달성군 전역에 그동안 주요 개발사업 추진 등으로 빠르게 변화되어가는 도시 상황을 반영해 각종 사업을 통일성 있게 체계화하고, 달성군의 경관자원을 발굴해 차별화된 도시이미지 구현을 위한 경관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관에 대한 인식현황과 방향성 설정을 위해 설문조사, 방문조사 등을 통해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교환할 예정이다.

달성군 군수(최재훈)는 이번 경관기본계획 재정비 용역으로 아름다운 달성군의 자원을 발굴하여 체계적인 경관 사업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으며, 달성군 의회 의장(서도원)은 달성군 경관 향상을 위해 지침과 개선 방향을 제시하여 변화되고 발전해나가는 달성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