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시교육청, 다다익선 글로컬(Glocal) 문화 탐험대 운영

다문화․비다문화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학생 주도 프로젝트

기사입력 2024/06/10 [13:05]

대구시교육청, 다다익선 글로컬(Glocal) 문화 탐험대 운영

다문화․비다문화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학생 주도 프로젝트

강대웅 기자 | 입력 : 2024/06/10 [13:05]

▲ 대구시교육청, 다다익선 글로컬(Glocal) 문화 탐험대


[팩트경북=강대웅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다문화학생과 비다문화학생이 함께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창의력을 키우고, 다문화 감수성과 세계시민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6월부터 10월까지 ‘다다익선 글로컬 문화 탐험대’를 운영한다.

‘다다익선 글로컬 문화 탐험대’는 다문화-비다문화학생들이 다 같이 탐구하고 스스로 익혀 그 결과를 함께 선보이는 학생 주도 프로젝트 학습으로, 글로컬 시대의 다양한 문화를 가진 학생들이 모여 함께 세계로 뻗어나가는 우리나라의 문화산업, 예술, 자연, 역사 등 흥미 있는 분야를 선정하여 스스로 탐구하고 결과를 함께 공유하는 주제탐구형 장기 프로젝트이다.

참가 학생은 초 6학년 부터 중 3학년 학생이며, 다문화학생 12명과 비다문화학생 18명 등 총 30명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6월 8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에서 총 7회의 학생 주도 프로젝트 탐구수업과 제주도 탐방 활동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참여 학생들은 활동 영상과 프로젝트 결과물로 오는 10월 5일 세계문화축제에서 성과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다다익선 글로컬 문화 탐험대에 참가하는 중리중 임나윤 학생은 “다른 학교 친구, 동생, 선배들과 함께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공부해 보게 되어 보람이 있을 것 같고, 특히 제주도 탐방 활동이 제일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다문화-비다문화 학생들이 협업을 통해 프로젝트 활동을 수행하며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길러 세계시민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