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미시, 온 가족이 즐기는 제30회 LG기 주부배구대회 개최

27일, 낙동강체육공원에서 펼쳐지는 시민 참여의 장

기사입력 2024/04/24 [10:12]

구미시, 온 가족이 즐기는 제30회 LG기 주부배구대회 개최

27일, 낙동강체육공원에서 펼쳐지는 시민 참여의 장

원창환 기자 | 입력 : 2024/04/24 [10:12]

▲ 구미시, 온 가족이 즐기는 제30회 LG기 주부배구대회 개최


[팩트경북=원창환 기자] 구미시는 오는 27일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LG경북협의회의 주최로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LG기 주부배구대회를 개최한다.

주부의 사회 참여기회 확대와 건전한 생활체육 발전을 위한 취지로 마련된 LG기 주부배구대회는 1993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30회를 맞이했으며, 구미시민과 함께한 대표적인 여성‧가족 친화적 지역체육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 이벤트인 배구 경기와 함께 30주년을 기념한 유명 가수 공연,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특설무대인 ‘LG 플레이파크’ 내에는 가족 단위 관람객의 참여와 흥미를 한껏 고조하는 다채로운 체험과 다수의 보조 행사가 마련돼 있어 행사 당일 많은 시민의 방문과 참여가 예상된다.

배구 경기는 기존과 동일하게 전원 아마추어 주부 선수들로 구성된 각 읍면동을 대표하는 25개 팀이 출전하며, 2개 리그로 나뉜 대항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돼 우승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밤낮없이 연습한 선수들의 기량을 맘껏 뽐내고 볼거리 많은 멋진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배구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체험, 공연, 힐링을 모두 즐길 수 있는 ‘LG 플레이파크’에서는 각종 아동 놀이시설과 무대에서 펼쳐지는 버블쇼, 태권도시범단 공연과 30주년 기념 이벤트인 엘주배 노래자랑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유명 가수 김희재와 장윤정의 특별 공연이 마련돼 행사의 흥을 돋울 예정이며, LG 스탠바이 미 GO TV, LG 건조기 등 경품도 준비했다.

구미 연고 기업과 구미밀협의체와의 콜라보를 통한 ‘구미한상존’에서는 올곧, 교촌 등 지역 기업의 각종 먹을거리가 판매되며, 다양한 굿즈 경품을 제공하는 ‘LG 3-3-3 싹쓰리’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오랜 시간 동안 지역민의 사랑과 관심을 받은 LG기 주부배구대회가 30주년을 맞아 매우 뜻깊다”며, “지역민의 대표 문화체육행사로서의 명성에 걸맞게 많은 시민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행사 안전과 진행에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지역 LG자매사의 협의체인 LG경북협의회는 LG기 주부배구대회 30주년을 기념해 30주년을 빛낸 30인에게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며, 이와 별도로 어린이를 위한 그늘 놀이터인 ‘(가칭)금모래성’을 산동읍 육아종합지원센터 앞 공원에 설치하고 기증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