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천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에어바운스로 놀면서 실시하는 유초이음

에어바운스 놀이를 통한 유치원, 초등학교 아이들의 만남

기사입력 2024/04/02 [15:31]

김천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에어바운스로 놀면서 실시하는 유초이음

에어바운스 놀이를 통한 유치원, 초등학교 아이들의 만남

원창환 기자 | 입력 : 2024/04/02 [15:31]

▲ 에어바운스로 놀면서 실시하는 유초이음


[팩트경북=원창환 기자]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28일 유초이음 교육의 일환으로 에어바운스 데이를 실시했다. 유치원 유아들은 초등학교 형님들과의 만남을 기대했고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졸업 후에 다시 오게 된 유치원에 반가움을 느꼈다.

교사들은 사전 협의회를 통해 서로의 일정을 공유하고 교육계획을 재구성하며 해당 행사를 기획했다. 또한 행사에 같이 참여하기 일주일 전 꽃잎반에 초대된 동극 활동에 참여하며 유아들과 학생들이 익숙해지는 시간을 가지게 됐고 이를 바탕으로 친밀감 있는 정서적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에어바운스 데이의 놀이터 종류는 ‘너랑 나랑 놀이터’, ‘동물 친구들 놀이터’, ‘무지개 놀이터’, ‘펀펀 놀이터’로 구성됐다. 미리 각 교실에서 안전교육을 받고 온 유아와 학생들은 서로를 배려하며 놀이를 했다.

꽃잎반 유아 김OO은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졸업생에게 “언니, 학교 가니까 재미있어?”라고 질문을 했고 졸업생 1학년 학생은 “응, 공부도 열심히 해야해.”라며 학교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 추OO은 “새로운 생활에 적응하는 유치원 아이들과 초등학교 아이들의 심리적 긴장감을 해소하는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라는 유초이음 활동에 대한 의견을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