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 4개 교육지원청,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으로 신뢰받는 교육 실현을 다짐하다!

2024년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 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4/04/01 [17:27]

대구 4개 교육지원청,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으로 신뢰받는 교육 실현을 다짐하다!

2024년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 대회 개최

강대웅 기자 | 입력 : 2024/04/01 [17:27]

▲ 대구 4개 교육지원청,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으로 신뢰받는 교육 실현을 다짐하다!


[팩트경북=강대웅 기자] 대구동부교육지원청·대구서부교육지원청·대구남부교육지원청·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4월 1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각 교육지원청 결의대회에서는 전 직원이 법과 원칙을 준수한 업무 수행 및 공정한 업무처리, 금품 및 향응 수수 금지, 알선·청탁 배제, 지위·권한 남용 및 갑질행위 금지,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등에 관한 내용이 담긴 결의문을 낭독하여, 신뢰받는 청렴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결의문을 낭독한 직원 중, 올해 신규 공무원으로 임용된 김OO은 “공직생활의 첫발을 내딛으며, 항상 청렴한 공직자의 자세로 임해 사회에 모범이 되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고, 승진한 직원 김OO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처리를 위해 전문성을 한 단계 더 높이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구군위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4일에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여 부패 없는 군위, 청렴한 군위를 만들어 가겠다고 공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