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항시, 시민이 함께하는 규제개혁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일상 생활 및 경제활동 속 규제 발굴·개선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기사입력 2024/03/31 [11:20]

포항시, 시민이 함께하는 규제개혁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일상 생활 및 경제활동 속 규제 발굴·개선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권정혜 기자 | 입력 : 2024/03/31 [11:20]

▲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팩트경북=권정혜 기자] 포항시는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4월 1일부터 30일까지 ‘2024년 포항시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시민 생활과 경제활동으로 구분되며 ▲출산, 육아, 저소득층 및 노인복지 저해규제 ▲교통, 주택, 의료, 교육, 생활SOC 등 생활 속 불편사항 ▲청년·경력 단절자·노인 등 취업 애로사항 ▲자영업자·소상공인·중소기업의 창업·고용 및 상품의 생산·유통·판매 등 영업활동 애로 ▲신기술·신서비스·신재생에너지, 첨단의료와 관련된 규제 애로 등 총 5개 분야다.

다만 행정규제와 관련 없는 사항, 법률에 근거하지 않은 단순 민원이나 진정 또는 타 제안제도를 통해 이미 제출된 의견은 제외된다.

규제개선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항시 홈페이지에서 ‘민원·참여-규제개혁-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게시판, 우편,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QR코드 접속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시는 접수된 공모 아이디어를 심사해 6월 중 우수 제안을 선정·발표할 계획이며, 최우수 제안자 1명에게는 상금 50만 원, 우수 2명 및 장려 5명에게는 각각 상금 30만 원과 10만 원을 포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윤천수 정책기획관은 “일상에서 겪는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발굴, 개선해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규제혁신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에 현장 속 규제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