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서부교육지원청, ‘대구자원봉사박람회’에서 재능나눔 펼친다

13개 학교 연합 교육복지 자원봉사단, 시민 대상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

기사입력 2024/09/27 [17:18]

대구서부교육지원청, ‘대구자원봉사박람회’에서 재능나눔 펼친다

13개 학교 연합 교육복지 자원봉사단, 시민 대상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

강대웅 기자 | 입력 : 2024/09/27 [17:18]

▲ 대구서부교육지원청, ‘대구자원봉사박람회’에서 재능나눔 펼친다


[팩트경북=강대웅 기자]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27일 두류공원에서 열리는 ‘대구자원봉사박람회’에 13개 학교로 구성된 교육복지 자원봉사단이 재능나눔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체험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라고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기나눔’을 주제로 대구시자원봉사센터 및 서구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하여 45명의 학생 자원봉사자들이 시간대별로 팀을 이뤄 시민들에게 ▲휴대용 보냉백, ▲비즈 팔찌, ▲네일아트, ▲개운죽 미니 화분, ▲커피드립백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을 홍보하는 4행시 짓기 룰렛 선물 이벤트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대구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진행하는 ‘온기 한끼(라면, 쌀 모으기) 캠페인’에 서부교육지원청 전 직원이 참여하여 기부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전달된 기부물품은 각 지역의 자원봉사센터와 복지기관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학생(가정)과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규은 교육장은 “청소년 자원봉사단 학생들에게 재능나눔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특기·적성을 계발하고 긍정적인 가치관과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우리 교육지원청 직원들도 ‘온기 한끼 캠페인’과 같은 나눔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복지사각지대 학생(가정)을 지원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